1,058 0 0 18 42 0 10년전 0

명청출판과 조선전파

『명청출판과 조선전파』는 중국역사에서 그 어느 때보다 극심한 변화를 경험한 시기인 명·청 변혁기를 다룬 책이다. 명·청 변혁기는 동아시아 차원에서도 그 변혁의 커다란 영향을 공유하던 시기였으며, 그 결과 중국, 한국, 일본이 타문화를 의식적으로 선택·수용하며 각자 개성 있는 사회를 건설해 나갈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선진 문물과 정보를 선별적으로 수용할 수 있게 만든 가장 직접적인 매개물은 중국에서 전해진 대량의 서적이었다. 이 책은 이러한 동아시아 지식교류의 한 축을 이루는 한·중 출판문화교류사의 흐름을 파악하고, 역사적 현상으로서 전통시대 한·중 출판문화의 특징을 고찰하였다.
『명청출판과 조선전파』는 중국역사에서 그 어느 때보다 극심한 변화를 경험한 시기인 명·청 변혁기를 다룬 책이다. 명·청 변혁기는 동아시아 차원에서도 그 변혁의 커다란 영향을 공유하던 시기였으며, 그 결과 중국, 한국, 일본이 타문화를 의식적으로 선택·수용하며 각자 개성 있는 사회를 건설해 나갈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선진 문물과 정보를 선별적으로 수용할 수 있게 만든 가장 직접적인 매개물은 중국에서 전해진 대량의 서적이었다.
이 책은 이러한 동아시아 지식교류의 한 축을 이루는 한·중 출판문화교류사의 흐름을 파악하고, 역사적 현상으로서 전통시대 한·중 출판문화의 특징을 고찰하였다.
저자 황지영은
숙명여대 한국사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사학과 동양사전공 문학석사 및 문학박사 취득
중국인민대학교 청사연구소 연구원 이수
연세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경원대 등의 강사 역임
현재 숙명여대 입학전형개발센터 행정교수
공저 「동아시아 출판문화사 연구Ⅰ: 17세기 한중일 출판문화 비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