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0 0 1 0 0 15일전 0

소동파 명작 감상

문학 작품의 탄생은 내면의 힘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그의 작품은 감수성의 자극을 넘어서 우리를 조금씩 깨우는 면이 있다. 늘 그랬듯 명확한 답이 없을 테지만 삶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묻게 만든다. 우리는 충분히 고민하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적어도 놓친 부분들을 어루만질 수는 있다. 동파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런 계기를 가질 수 있으리라. 이 책에는 동파의 시 21수와 25편의 사가 실려있다. 독자들은 이 작품들을 읽으면서 잠시 소동파가 되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서평 소동파 탄생 986주년에 시와 사 몇몇 작품을 번역하여 내놓음으로 영원한 시인의 작품에서 느끼는 감정과 감성의 가장 핵심적인 차이는 공감 여부일 것이다. 인간의 숙명이 그렇듯 한 인간으로서 동파 역시 희로애락의 숱한 감정을 겪었다. ..
문학 작품의 탄생은 내면의 힘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그의 작품은 감수성의 자극을 넘어서 우리를 조금씩 깨우는 면이 있다. 늘 그랬듯 명확한 답이 없을 테지만 삶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묻게 만든다. 우리는 충분히 고민하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적어도 놓친 부분들을 어루만질 수는 있다. 동파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런 계기를 가질 수 있으리라. 이 책에는 동파의 시 21수와 25편의 사가 실려있다. 독자들은 이 작품들을 읽으면서 잠시 소동파가 되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서평
소동파 탄생 986주년에 시와 사 몇몇 작품을 번역하여 내놓음으로 영원한 시인의 작품에서 느끼는 감정과 감성의 가장 핵심적인 차이는 공감 여부일 것이다. 인간의 숙명이 그렇듯 한 인간으로서 동파 역시 희로애락의 숱한 감정을 겪었다. 그가 맞닥뜨렸던 모든 경험과 감정은 설령 그것이 고통과 허망함일지라도 외면 되지 않았으며, 겨울 공기와 같은 그만의 방식으로 다듬어서 세상 밖으로 표현되었다. 소동파의 여러 작품을 알아갈수록, 유명 시인의 명작이라는 타이틀을 떠나 어느새 우리 모두의 삶을 있는 그대로 지켜보는 기분이 들 것이다.
역자 소개

□ 홍은수(洪恩秀)
작품이 접점되어 보는 세상이 내 안의 어디까지 밀려드는지 언제나 궁금한 사람.

□ 권호(權瑚)
옛글을 몹시 좋아하여 부족함을 알면서도 보완하면서 계속 번역하고자 하는 사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